판도라티비-캐리소프트 제휴, 키즈 콘텐츠 강화

판도라티비-캐리소프트 제휴, 키즈 콘텐츠 강화 

  • 키즈 콘텐츠 확보로 동영상 소비층 전 연령 확대

 판도라티비가 1인 미디어 콘텐츠 확보에 나섰다.

동영상 스트리밍 전문기업 판도라티비가 MCN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캐리소프트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캐리소프트는 독창적인 콘텐츠 제작업체로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을 통해 아이들과 자녀를 둔 부모를 타깃으로 유튜브 내 구독자수 약 30만, 총 조회수 2억9천만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제작된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각종 장난감으로 도로, 마을, 소방서, 시장, 병원 등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교육적으로 풀어내며 유튜브 ‘토이리뷰’ 카테고리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20151103_판도라티비-캐리소프트 제휴 키즈 콘텐츠 강화

판도라티비는 지난 8월 애니맥스를 비롯한 다수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배급사와 제휴하며 국내 최다 무료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보유한 ‘애니관’을 오픈한 데 이어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키즈 콘텐츠를 확보하며 동영상 소비 주체를 전 연령층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1인 창작자와 제작사를 발굴해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치열해지는 MCN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어 나간다는 게 회사 측의 전략이다.

판도라티비 김경익 대표는 “최근 창의성을 넘어 트렌드를 만드는 1인 미디어 창작자와 제작사들이 증가하고 있다. 새로운 트렌드의 카테고리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이전에 없던 독창적인 콘텐츠를 판도라TV에 담아 MCN 사업을 적극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판도라티비는 캐리소프트에 이어 GS SHOP과 협력해 장난감 관련 콘텐츠를 영상 내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플랫폼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Read More

판도라티비, 플럽으로 “셀프홍보 해보세요”

판도라티비, 플럽으로 “셀프홍보 해보세요”

생방송 중 MJ가 원하는 곳으로 시청자 유도, SNS는 물론 상품 홍보에도 활용 가능

 

 

판도라티비(대표이사 김경익)는 23일, 플럽 서비스를 이용하는 MJ(Mobile Jockey)가 방송 중 특정 웹페이지 주소(URL)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MJ는 자신의 SNS나블로그 주소를 시청자들과 공유, 플럽 외부에서도 플럽 시청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 나갈 수 있으며, 동영상이나 뉴스, 게시물 등을 연결해 방송 콘텐츠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소개하고자 하는 특정 상품에 대한 홍보 수단으로도 적극활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151023_플럽이미지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MJ가 URL 링크를 설정하면, 방송화면에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되어 화면 상단에 지속적으로 노출됨으로써 시청자가 언제든지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판도라티비 김경익 대표는 “URL 공유 기능을 통해 MJ는 자신의 SNS는 물론 각종 상품 홍보도 가능해 자기 PR 시대 흐름에 적극 대응토록 함은 물론 상업적인 기능까지 보완한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에는 안드로이드 버전의 방송 안정화를 위한 기술 개선이 포함됐다.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플럽을 세계 수준의 모바일 개인 방송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ad More

배달앱 부탁해!, “CU 주문하고 다양한 혜택 누리세요”

배달앱 부탁해!, “CU 주문하고 다양한 혜택 누리세요”

– 1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 즉시 할인 및 3천원 부탁해 포인트 적립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와 편의점 CU가 손잡고 파격적인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쉬코리아는 프리미엄 맛집 배달앱 ‘부탁해!’에서 편의점 CU 주문시 할인 및 적립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부탁해!’를 통해 편의점 CU 상품을 최소 1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천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3,000원 부탁해! 포인트까지 적립을 제공해 입점된 다른 상점 주문시 활용 가능하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간 중복 제한 없이 할인 및 적립이 적용된다.

20151102_부탁해 CU편의점

이와 함께 ‘부탁해!’ 앱과 웹에서 배달 가능한 거리에 있는 다른 CU점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CU에서 품절된 상품을 주문하고 싶을 때 배달 가능한 거리에 있는 다른 점포를 선택할 수 있게 됐으며 도시락, 삼각김밥 등 매장 판매량이 높아 배달 주문이 어려웠던 간편식을 지점 추천 기능을 통해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필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며 “현재 나홀로 가구가 급증하면서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 패턴 속에서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찾게 되는 만큼 이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지난 6월 편의점 CU와 제휴 협약을 체결해 생필품을 집 앞 까지 배달하고 있다. 현재 강남, 서초, 송파, 여의도 내 약 30개 매장에서 이용가능하며, 대상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Read More

디에스티로봇, 한국기계연구원과 병렬로봇 기술도입 계약 체결

디에스티로봇, 한국기계연구원과 병렬로봇 기술도입 계약 체결

 

▶ 식품ž의약품ž전자žIT 등 초고속 및 초정밀 작업 가능 기술

▶ 제품개발, 생산, 판매 등 국내외 통상실시권 획득

 

 

 

R&D 기반의 글로벌 로봇 전문기업 디에스티로봇(대표 강석희)은 한국기계연구원(KIMM 원장 임용택)과 ‘3kg급 고속 병렬형 로봇 H/W 기술’ 도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3천 만원이며, 이후 매출액 중 로봇 메커니즘 부분 매출액의 1.5%를 년단위로 지급받는 조건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2020년 10월 31일까지다.

 

이번 계약으로 디에스티로봇은 향후 ‘3kg급 고속 병렬형 로봇 기술’을 응용한 제품개발은 물론 제품 생산, 판대 등을 포함한 국내외 통상실시권을 부여 받게 됐다.

 

‘3kg급 고속 병렬형 로봇 H/W 기술’은 디에스티로봇이 2009년부터 한국기계연구원(KIMM)의 자체사업인 ACE 프로그램(기계(연)-산업계 협력사업)에 참여, 2차에 걸쳐 개발을 진행해 왔던 프로젝트다.

최근 한국기계연구원에서 로봇 제어 및 제어기 시작품 개발 및 제작, 관련 특허 출원 등 기본 기술 개발을 완료함에 따라 디에스티로봇에서 양산화 개발 후 본격 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해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병렬로봇은 로봇의 팔이 거미 다리와 닮아 거미로봇으로도 불린다.

사람의 손이 절대 따라갈 수 없는 속도로 소형 제품 및 부품을 정해진 위치에 정렬ž이송ž착상하는 작업을 유연하게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른 일반 제조용 로봇 대비 2~3배 이상 핸들링 속도가 빨라 고속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병렬로봇의 가장 큰 특장점이다.

 

따라서 식품 포장이나 전자부품 조립처럼 빠른 시간 내 물건을 집어 옮기는 작업라인에 주로 쓰이며, 특히 컨베이어에서 연속 포장이 필요한 분야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장치다.

미가공 생선 및 육류 이송, 냉동ž가공 식품의 위생적인 포장 등 식품과 의약품의 초고속 패키징뿐만 아니라 glass, wafer, 소형 전자 제품들의 선별ž정렬ž이송ž조립 등 전자 IT 산업에도 적용 가능하다.

 

디에스티로봇은 2016년까지 3kg급 고속 병렬형 로봇 기술 양산화 개발을 완료해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후 6kg급, 1kg급 등 추가 모델 라인업도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디에스티로봇 강석희 대표이사는 “기존 고객의 Needs를 반영한 신규라인에의 적용 및 맞춤형 병렬로봇 시스템에 의한 적용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자사의 특약점, 대리점 등을 활용한 다양한 공정 적용은 물론 국내외 전시회 및 해외 로드쇼 등을 통한 제품 홍보를 기반으로 기업 브랜드 제고에 힘쓸 것”이라며 “중국 지사 및 모기업의 중국 내 인프라를 활용해 중국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Read More

㈜IPR스퀘어,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약체결

㈜IPR스퀘어,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약체결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을 위한 홍보 활동 지원

 

IPR스퀘어(대표 이남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지도 제고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대표 김태현)와 손잡았다.

 

IR&PR 전문 기업 IPR스퀘어는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對 언론홍보, 마케팅 등 전반적인 홍보 업무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사회적 경제조직에 관한 ▲각종 홍보 및 출판사업 ▲언론 네트워크 구축과 연대 협력 사업 ▲교육 및 컨설팅 사업 등 사회적 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20151016_IPR스퀘어 송파구 사회적경제기업2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구민 창업에 관하여 준비부터 성장단계까지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내의 사회서비스 확충과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최근 열린사이버대학과 협약을 체결해 창업기초와 실무마케팅 강의를 제공 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장 김태현 대표는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1만여개 사회적경제기업은 공통적으로 자사 상품을 알리기 위한 언론홍보에 대한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라며 “IPR스퀘어와의 협업을 통해 사회경제적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PR스퀘어 이남구 대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은 취약계층의 고용과 사회서비스 확충으로 이어지며 이는 곧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근간이 된다.”며 “지난 송파구 지역아동센터와의 자매결연에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