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

자이글, 피부 케어 가전 ‘피엘메드 바디드라이어 써클’ 출시… 피부 가전 라인업 구축 통해 웰빙 기업 이미지 강화

자이글, 피부 케어 가전 ‘피엘메드 바디드라이어 써클’ 출시…피부 가전 라인업 구축 통해 웰빙 기업 이미지 강화


웰빙 전문기업 자이글(234920)은 피부케어 전문 가전 제품 ‘피엘메드 바디드라이어 써클’을 출시하며 웰빙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바디드라이어 써클은 코로나19 이후로 수요가 늘고 있는 피부 건조 웰빙 가전 제품이다. 잦은 샤워 등으로 피부가 상할 수 있는데, 피엘메드 바디드라이어 써클은 자연풍과 온풍 등을 피부에 맞게 적절히 분사하여 피부의 습기를 자연스럽게 말려주고 시원한 건조가 가능하다.

동그랗고 직관성있는 인터페이스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발판 위에서 발가락으로도 작동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구성했다. 기능 또한 자연스럽게 나오는 자연풍은 물론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바람 세기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아이 및 반려동물의 털 건조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이번 제품은 기존 바디드라이어 대비 그 기능성과 사용성에서 뛰어나다. 무거운 성인 몸무게를 충분히 감당할 수 있게 최대 무게 감당 범위를 타제품 대비 높은 최대 220kg까지 설정하여 아이는 물론 반려동물 등과 함께 건조를 하기에 용이하다. 방수 등급(IPX) 역시 4등급을 획득하여 건조시 물 떨어짐으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다. 올라서서 말릴 때 미끄럼 방지를 위해 실리콘 고무 발판을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바람, 효과, 센서 등 기능 부문 역시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프리필터를 적용하여 생활먼지가 제거된 바람이 방출될 수 있도록 했으며, 음이온 효과를 통해 산뜻한 건조, 살균 및 피부노화를 완화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샤워나 목욕후 손쉽게 피부건조는 물론 직풍으로 발바닥을 건조하여 무좀 또는 발냄새를 빠르게 예방할 수 있으며, 온몸의 물기 제거 및 Y존 케어를 통해 여성질환 역시 줄일 수 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위생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위생적인 바람으로 구석 구석 건조시켜 주는 바디드라이어의 수요가 늘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건조만 시키는 기능을 강조하다 보면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음을 감안한 자이글은 피엘메드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적용하여 피부 전문 바디드라이어를 출시하게 됐다.

자이글 관계자는 “바디드라이어는 위생이 중요시되는 현대 사회에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가전제품으로, 이미 빠르게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제품들 대비 우수한 성능과 사양을 갖춘 만큼 보다 수월한 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피부케어 전문 브랜드 피엘메드는 피부 전문 가전은 물론 이어서 바디드라이어와 합이 맞는 바디 로션과 바디삼푸까지 출시를 앞두고 있다. 피엘메드의 피부과학, 자이글의 기술을 담은 피부 전문 관리 가전과 피부 전문 화장품의 콜라보를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하여 가전과 화장품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매출을 창출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글은 지속적으로 웰빙 라인업을 확대하며 제품 매출 다변화에 성공하고 있다. 특히 캠핑용품으로 선보인 ‘IH 캠핑 그리들’의 경우 NS홈쇼핑 론칭 방송을 통해 첫 런칭에 완판을 달성하는 등 자이글의 신규 캐시카우가 될 전망이다. 자이글은 향후에도 새로운 컨셉과 아이디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웰빙 전문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Read More

스맥, ‘내부를 절삭하기 위한 가공장치’에 관한 특허 취득… 기술 경쟁력 강화 통해 매출 향상 기대

스맥, ‘내부를 절삭하기 위한 가공장치’에 관한 특허 취득…

기술 경쟁력 강화 통해 매출 향상 기대


공작기계 및 산업용 로봇,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스맥(대표이사 최영섭, 099440)이 기술 경쟁력 강화에 성공했다.

스맥은 공작기계 가공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부를 절삭하기 위한 가공장치’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가공대상물의 내부로 공구를 사입한 후 공구를 제자리에서 회전시키는 동작으로 가공대상물을 절삭가공할 수 있는 장치이다.

가공물의 내부를 절삭하기 위해서는 특별 주문이 필요한 전용기 또는 머시닝 센터에서 가공을 해야 하는데, 복잡한 구조로 작업이 난해하고 비용대비 생산성 향상을 기대하기 어려웠다. 스맥은 개발한 기술을 CNC선반에 적용하여 구조를 단순화하였고, 작업 접근성이 용이하여 비용대비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특허 기술은 차량의 주요 부품인 디프케이스를 가공할 때 고가의 머시닝 센터를 구성할 필요 없이 CNC선반만으로 가공이 가능하다. 공정의 효율화 측면에서 관련 산업군의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른 매출 향상도 기대된다.

스맥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으로 당사의 기계사업부 관련 역량이 한 층 더 올라가게 됐고, 매출 향상에도 충분히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전반적으로 기계산업 업황이 좋아지고 있는 만큼 실적 반등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맥은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여 독자기술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금까지 스맥이 확보한 특허는 공작기계, ICT기술, 로봇 등 총 68건에 달한다.

Read More

스맥, 안티드론 솔루션 시장 진출… 이스라엘 업체 ‘스카이락’ 솔루션의 국내 공급권 획득

스맥, 안티드론 솔루션 시장 진출…

이스라엘 업체 ‘스카이락’ 솔루션의 국내 공급권 획득


㈜스맥(대표 최영섭)이 스카이락(SkyLock)과 손잡고 국내 안티드론(Anti-Drone)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9일 밝혔다.

스카이락 社는 이스라엘에 기반을 둔 AVNON 그룹에 속해 있는 홈랜드시큐리티(보안) 전문기업이다. 무단 드론의 탐지, 검증 및 무력화를 위한 안티드론 기술의 설계 및 생산을 담당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문화•예술 영역에 주로 활용되던 드론은 현대 기술의 집약체로 이제는 농업, 측량, 매핑, 촬영, 건축분야 및 배달 서비스에까지 활용되는 등 현대 생활 환경의 일부가 되었다. 그러나 이에 못지 않게 반대로 부정적 사건도 나오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무단 또는 불법적인 드론이나 무인항공기(UAS)를 이용하여 유럽 유수의 공항에서 민간 항공기 격추 시도, 국가 지도자에 대한 테러 시도, 국가 중요 시설의 사진 촬영을 통한 정보 유출 및 개인 사생활 침해 사건 등이 발생하고 있다.

국내드론 시장의 환경에서도 간과할 수 없으며, 무단, 불법 드론에 대처하여 공공 안전 및 사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국내의 경우, 주요 국가 및 민간 시설의 불특정 드론 공격에 대한 대처가 취약하며 특히 송배전 및 발전, 원자력 등 전력분야 기반 시설과 군사시설의 보호 및 보안이 시급하다.

스카이락의안티드론 솔루션은 이러한 무단 또는 불법적 드론의 위협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레이더, 무선탐지기, 열화상/적외선 카메라 등을 통해 드론을 실시간으로 탐지, 분석하고 추적하여 세부 정보를 관리자에게 시각화하여 전달한다. 특히 해당 솔루션은 군사 기지, 국가 중요 시설 및 민간 시설 등 무단/불법 드론으로부터 보호되는 대상 시설/기관에 따라 드론의 무력화 또는 중성화가 가능하다.

드론의 성장과 함께 안티드론 시장 역시 빠르게 급증하고 있다. 마켓엔마켓에 따르면, 글로벌 안티드론 시장은 지난 2018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28% 이상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시장 규모는 약 22억 7,600만 달러(약 2조 5,734억 원)에 이른다.

스맥 관계자는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다각화를 추진 중이며,국내 안티드론(Anti-Drone) 솔루션 시장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로 향후 해당기업의 매출 성장에도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안티드론 기술을 보유한 스카이락과의 협업을 통해 확대되는안티드론 시장을 공략하는 동시에 시너지를 일으킬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Read More